본문 바로가기
신조어, 재밌는 말

쿠세권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by ┻ⓢⅢⓢⅢⓢⅢ┯┎╀ 2021. 8. 14.

쿠세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역세권과 같이 부동산 입지를 뜻하는 말 같은데 쉽게 감이 안 오시죠? 오늘은 쿠세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쿠세권의 의미

'쿠팡'은 오늘 주문하면 다음날 배송이 가능한 쿠팡 로켓배송으로 유명한 이커머스 업체입니다.

 

그리고 '쿠팡 로켓배송'은 '한 번도 이용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쿠팡에 가입하고 월 회비 2,900원을 부담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켓배송 상품은 30일 내 무료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익일 배송이 전국 곳곳 다 되지는 않고 주로 수도권과 지방의 광역시 등에 로켓 배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쿠세권은 수도권, 지방 광역시를 뜻합니다. 한마디로 생활 편의성이 높은 지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죠.

 

 

참고로 로켓배송 서비스에 가입하면, 쿠팡에서 제공하는 '쿠팡 플레이'에 가입 가능합니다. 

(쉽게 쿠팡에서 하는 넷플릭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아래에 관련 글 정리해 두었어요. 

 

가성비 최고의 OTT, 쿠팡 플레이 장점과 단점

지금은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티빙 등 수많은 OTT 업체들이 경쟁을 펼치는 대 OTT시대입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자연스레 TV를 접하는 시간도 덩달아 늘어나고

nonpss.tistory.com

 

 

 

 

 

 

비슷한 의미인 슬세권, 다세권

슬리퍼만 신고 가도 될 정도의 가까운 근방에 편의점이나 문화시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진 의미를 뜻하는 '슬세권', 생활용품의 대명사인 다이소가 내가 살고 있는 집 주변에 있는지를 뜻하는 '다세권'도 쿠세권과 같이 생활 편의성이 높은 지역을 표현하는 단어입니다.

 

아래는 앞서 소개한 슬세권, 다세권 외에 맥세권, 병세권 등 부동산 입지에 대해 정리한 글입니다.

참고로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거예요.

 

 

슬세권, 다세권, 맥세권 등 부동산 입지에 대해 알아보자.

개요 부동산에서 중요한 요소는 바로 '입지'입니다. 입지를 나타내는 많은 용어들이 있습니다. 역세권, 학세권은 예전부터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단어라 아실 겁니다. 그 외 부동산 입지

nonp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