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인스타 릴스 하는 법

by ┻ⓢⅢⓢⅢⓢⅢ┯┎╀ 2021. 2. 7.

인스타그램이 '릴스(Reels)'라는 기능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릴스'에 대해 쉽게 설명하면, '틱톡'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쇼트폼 콘텐츠(Short Form Contents)'라고 얘기하는 짧은 동영상을 제작하고, 게시하는 서비스입니다. 

 

 

 

미래 세대인 'Z세대'가 쇼트폼 콘텐츠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쇼트폼의 중요성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이 2019년 발표한 10대 미디어 이용 조사에 따르면 10대들의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이용률은 87.4%이나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서도 경쟁사인 틱톡과 같은 서비스를 시작한 것입니다.

 


 

릴스 하는 법

1.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시켜 로그인하시고, '내 스토리' 모드로 전환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빨간색 사각형이 표시된 곳이 있는데, 그 부분을 터치하면 '내 스토리'로 화면이 바뀝니다.   

 

2. 스토리 모드로 화면이 바뀌고, 밑에 부분 '스토리' 옆에 '릴스'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터치합니다.

 

3. 이제 '릴스' 모드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좌측에 가운데 부분에, 길이, 오디오, 속도 조절, 효과, 수정 도구, 타이머 이렇게 총 6개의 편집 도구가 있어요.

   '길이'는 15초 / 30초 두가지 중에 선택 가능합니다.

   '오디오'는 배경음악을 삽입하는 도구에요. '속도 조절'은 촬영하는 영상 재생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효과'에는 여러가지 특수 효과의 기능이 있어요.

   '타이머'도 설정 가능합니다.

 

4. '효과'에는 수많은 효과가 있어요. '효과' 부분을 터치하면 화면 아래에 효과 기능이 나타나요.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여러 가지 효과가 나타나요.)

 

5. 이제 아랫 부분, 가운데 '촬영' 버튼을 터치하여 영상을 촬영하고, 위에서 설명한 3번과 4번의 여러 가지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영상을 편집하면 끝 ~

 

6. 이제 제작한 영상을 인스타에 올려야죠!  아래 화면에 노란색 별표 부분을 터치합니다. 

 

7. 아래 화면이 뜨면, 가운데 부분 아무곳이나 터치 해주세요. 

 

8. 화면 밑부분에 자판이 뜨면서 글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윗부분에는 글자에 효과를 줄 수 있는 도구도 있어요.

   쓰고 싶은 글을 쓰신후에,  '완료' 부분을 터치하면 끝~

 

9. '글자 넣기' 완료가 되면 아래 화면이 뜨고, 밑부분에 공유하기 부분을 터치하면 동영상 업로드가 끝나요.

 

 

앞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틱톡과 같은 짧은 동영상 인스타그램에 올리시면 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