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조어, 재밌는 말

리즈시절 뜻, 유래

by ┻ⓢⅢⓢⅢⓢⅢ┯┎╀ 2021. 2. 28.

개요

리즈시절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많은 분들이 쓰시지만 정확한 뜻과 유래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오늘은 그 뜻과 유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리즈시절 뜻

리즈시절은 과거에 잘 나갔던 당시, 즉 전성기 시절을 뜻합니다. 흑역사와 반대되는 말이죠. 리즈시절의 리즈는 영문자로 'Leeds'이고 한국어의 '시절'을 조합하여 만든 신조어입니다. 신조어라고 하기에는 역사가 꽤 됩니다.

 

리즈시절 유래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리즈는 'Leeds'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리즈 유나이티드(Leeds United)라는 팀을 뜻합니다.

리즈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리그에서 1999-2000 시즌 리그 3위, 유로파 컵 4강, 2000-2001 시즌 리그 4위 챔피언스리그 4강까지 오르면서 강팀의 면모를 보이고 있었고, 앨런 스미스는 공격진의 한 축을 담당하면서 활약을 펼치고 있었습니다.

 

맨유에서는 앨런 스미스의 활약을 보고 영입을 하였지만,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하고 결국 3시즌 만에 맨유를 떠나야 했습니다.

 

그리고 2005년 박지성 선수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입단하였을 때 팀 내 경쟁자였던 앨런 스미스가 전 소속팀만큼 활약을 하지 못하자 국내 네티즌들이 앨런 스미스 리즈시절만큼 못하네란 말이 나왔고, 그 이후 리즈시절이라는 말이 특정 인물, 단체 등의 전성기를 뜻하게 되었습니다.

 

 

 

 

잼민이 뜻과 유래

인터넷 게시판에 잼민이라는 단어를 쓰면서 올라올 게시물들이 종종 보입니다. (처음에는 그 옛날 TV에 나왔던, god의 재민이 인 줄 알았습니다. -_-) ↑ 중국 잼민이의 장난.gif ↑ 초딩 잼민이에게

nonpss.tistory.com

 

 

머선일이고 유래

머선일이고 ! 요즘 많이 쓰는 유행어라네요. TV도 안 보고 개인 BJ들이 방송하는 아프리카도 안 보는 편이라, 요새 유행하는 신조어(?)들을 잘 모르고 지내지만 넷상에서 여러 사람들이 쓰기에 궁

nonp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