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모르는 한자 검색 할때 필수인,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by ┻ⓢⅢⓢⅢⓢⅢ┯┎╀ 2021. 2. 11.

모르는 한자 검색 할때 필수인,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평소 한자를 자주 쓰지는 않지만, 가끔 모르는 한자의 뜻과 음을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아래처럼 정말 한자인지 아닌지도 구분이 안 가는, 그림과 같은 한자를 접하였을 때는 난감하죠.

 

 

 

 

 

 

이런 경우 가장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C 하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때 약간 차이점이 있어서, PC에서 사용할 때,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때 모두 알려드릴게요.

 


 

  PC에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1. 우선 아래 화면과 같이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한자사전'을 검색합니다. 아래와 같은 '네이버 한자사전' 사이트가 뜰 거예요. 그 후 핑크색 별 표시 부분을 눌러 '네이버 한자사전'에 접속합니다.

 

3. 아래의 화면이 뜨고, 핑크색 별 표시 부분에 '필기인식기'에 찾고자 하는 한자어를 마우스로 간략히 씁니다.

 

4. 저는 맨 위 카톡방의 한자가 궁금하여, 아래와 같이 마우스로 한번 써봤습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 오른쪽 부분에 모양이 비슷한 한자들이 뜨고, 그 한자들 중에 가장 비슷한 모양의 한자를 클릭해줍니다.

 

5. 아래와 같이 '술통 유'란 한자임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 사용법  

1. 스마트폰에서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2. 검색창에 '한자사전'을 검색합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이 검색되면, 그 부분을 터치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한자사전 화면으로 전환이 되고, 핑크색 별 표시된 '연필처럼 생긴 부분을' 터치합니다.

 

4. 한자 필기 인식기 화면이 뜰 거예요. 그러면 찾고자 하는 한자를 쓰고, 가장 비슷한 한자를 터치하여 선택합니다.

 

5. 한자의 뜻과 소리가 표시될 거예요.

 


 

이상과 같이 PC와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한자 필기입력기'를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르는 한자의 뜻과 소리를 알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