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가정용 뻥튀기 기계 구매해서 집에서 뻥튀기 해먹자

by ┻ⓢⅢⓢⅢⓢⅢ┯┎╀ 2021. 2. 20.

뻥튀기는 한국 전통의 음식입니다. 보통 쌀, 고구마, 보리, 옥수수 등의 곡물을 원재료로 사용하여 뻥튀기해서 만드는데 배고플 때 간식 등으로 옛날부터 먹었던 음식이죠.

 

 

 

 

그런 뻥튀기에 대한 인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에게는 추억의 먹거리로, 젊은 분들에게는 다이어트에 좋은 먹거리로, 아이들에게는 맛있는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것입니다. 예전에 미니 뻥튀기 기계의 위력이란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nonpss.tistory.com/125) 해당 블로그를 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제의 싸구려 미니 뻥튀기 기계를 주제로 쓴 글인데, 가정에서 뻥튀기를 해서 먹기에는 안전상으로 엄청 불안해 보이는 기계였습니다.

 

안전상의 문제 때문에 실제로는 집에서 뻥튀기 해 먹는 것은 어렵겠구나 생각했었는데요, 뻥튀기 기계에 대한 수요가 많은지, 가정용 뻥튀기 기계를 인터넷에 검색해보았더니 실제로 많이 팔고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약 8만 원대부터 20만 원대까지 천차만별이지만 기계 하나 장만해 놓고 배고플 때마다 뻥튀기해서 먹는 재미도 있을 것이기 때문에 강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옛날 뻥튀기 장수 아저씨가 뻥튀기하던 추억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그런 기억을 떠올리게 하기에는 상관이 없는 기계라 분명 아쉬울 점이 있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요즘 만능 아이템이라는 에어 프라이기에 이어 뻥튀기 기계도 그런 인기를 누리면서, 건강에도 좋은 뻥튀기가 널리 보급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