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 2 예상 결말, 나애교는 사실 심수련?

by ┻ⓢⅢⓢⅢⓢⅢ┯┎╀ 2021. 3. 13.

펜트하우스 시즌2 7화(3월 12일 방송분)는, '나애교가 사실은 심수련 일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게 만든 에피소드였습니다. 아래 여러 가지 정황들이 이를 뒷받침하는데, 이번 시간에는 이에 대해 한번 다루어 보겠습니다.

 

 

 

장면 1

펜트하우스 시즌2 오프닝
펜트하우스 시즌2 오프닝

위 캡처 짤은 오늘부터 바뀐 오프닝의 한 장면입니다. 주단태를 죽이려고 하는 나애교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정확히 나애교라고 할 수는 없지만 단발머리의 여자가 칼을 들고 누군가를 찔러 죽이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마침 그 옆에 출연배우 소개에서 나애교를 연기하는 '이지아' 배우의 이름이 나옵니다.

 

 

 

장면 2

아침부터 일찍 일어나 아침을 챙겨 먹는 나애교를 보고는 주단태는 "웬일이야 이 시간에 일어나지도 않는데, 아침을 챙겨 먹고."라고 말합니다.

주단태가 알고 있는 나애교의 모습과 확연히 다른 행동이, 나애교는 사실 진짜 나애교가 아닐 수 있고, 외모가 똑같은 심수련 일 수도 있다는 추측을 하게 만드는 장면이었습니다.

 

 

심수련 나애교

 

 

장면 3

태국에서 생활하면서 덥고 습한 날씨 때문에 고생하였다는 나애교에게 주단태는 "그럼 빨리 왔어야지 왜 이렇게 안 오겠다고 속을 썩여"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뭔가 이상한 점을 눈치채셨을 겁니다. 굳이 태국을 가고 싶어서 간 곳이 아닌데, 고생은 고생대로 하면서 굳이 한국에 들어오지 않은 나애교 입니다.

더군다나 누구보다 펜트하우스에 살기 원하는 사람이 나애교 아닌가요?

 

심수련이 사망한 후 바로 펜트하우스로 들어오지 않은 이유가 분명 있을 테고,

사실 심수련이 나애교로 완벽한 연기를 하기 위해서는 나애교에 대한 모든 것을 연구하면서 나애교로 변신을 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나애교가 바로 한국에 들어오지 않았던 것이죠.

 

 

 

결론 및 예상 결말

펜트하우스 시즌1에서 죽기 전까지는 심수련이 맞는데, 나애교에게 거짓말을 해서 귀국시켜 주단태 서재로 가게 하였고 서재에 있는 사람이 심수련인 줄로만 알고 주단태는 나애교를 죽인 것이죠.

 

심수련은 살아 있었고 나애교로 완벽한 변신을 위해 나애교가 살던 태국으로 가서 나애교를 연구하였을 거에요.

 

이후 심수련은 나애교로 변신하여 주단태에게 접근하고, 나중에 청아 재단까지 먹은 주단태 빌리지가 완성될 때 주단태의 모든 재산을 나애교가 갖고 주단태는 빈털터리에 구속되어 감옥에 가게 만들 것입니다.

 

 

 

맺는말

최근 금토드라마 중에 가장 핫한 펜트하우스 시즌2가 총 13부작으로 이제 절반까지 방송하였습니다.

 

결말이 어떻게 진행될지 모두가 궁금한 가운데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갖게 만드는 명품 드라마로 매주 꼭 챙겨보는 드라마인데, 제가 예상한 결말대로 진행되어 심수련이 주단태에게 꼭 복수를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즌 2, 6화 나애교 등장

 펜트하우스 시즌2가 지난달 2월 19일부터 첫 방송을 한 후, 어제 3월 6일까지 6회분이 방송되었습니다. 어제 방송한 6회분에서는 시즌1에서 죽임을 당했던 것으로 그려진 이지아가 단발머리 헤어

nonps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