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by ┻ⓢⅢⓢⅢⓢⅢ┯┎╀ 2021. 5. 19.

신용점수는 개인의 신용정보를 종합하여 점수화한 것입니다. 최하 1점부터 최고 1000점까지 점수로 표시되고 1000점에 가까울수록 신용상태가 좋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란?

앞서 간단히 언급하였듯이 개인의 신용정보를 종합하여 점수화한 것으로,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이 개인에게 대출을 해줄 때 상환할 능력이 있는지, 대출을 해줘도 되는지 판단할 근거의 하나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추후 대출을 실행했을 때, 대출 금리까지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신용점수는 올크레딧이나 나이스와 같은 신용평가회사가 평가를 하며, 금융정보를 바탕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회사마다 약간씩 신용점수도 차이가 나는데요, 신용평가 기준이 약간씩 다르기 때문입니다.

 

 

신용점수 관리해야 하는 이유

신용점수가 높은 사람은 은행 대출을 저금리에 받을 수 있지만,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은 대출 거부는 물론 대출을 받더라도 높은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신용점수 높이는 방법

① 신용거래 내역을 꾸준히 쌓기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매월 30만 원 이상씩 6개월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점수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② 카드나 통장의 연체 없도록 관리

신용카드를 사용하기만 하고 상환을 하지 않으면 안 되겠죠? 카드 사용과 더불어 연체가 없이 상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③ 공과금 납부내역 증빙하기

4대 보험, 가스비, 통신비 등의 납부 내역을 신용평가사인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등록합니다. 

 

 

마무리

평소에는 대출을 받는 것은 가급적 줄이세요.

그리고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을 주택담보대출을 끼시고 매수하시고 구매 금액이 부족하시게 되면, 그동안 쌓아 올린 높은 신용점수로 저리에 많은 금액을 대출받으셔서 부동산을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카톡으로 신용점수 확인하기>

올해부터 개인신용 평가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신용등급제로 운영되던 평가제도가 신용점수제로 바뀌었는데요. 신용점수제는 1,000점 만점으로 점수가 높을수록 신용상태가 좋은 것

nonpss.tistory.com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이코인 인증방법  (0) 2021.05.05
파이코인 가입방법 정리  (1) 2021.05.05
블록체인 개념 알아보기  (0) 2021.05.01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알아보기  (0) 2021.04.27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차이점 정리  (0) 2021.04.17
파이어족 뜻, 유래  (0) 2021.04.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