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의 고령자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주를 지원하는 사업이 바로 '고령자 고용지원금'입니다. 오늘은 고령자 고용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령자 고용지원금 이란?
60세 이상인 근로자의 수가 증가하는 사업주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업주를 지원함으로써 고령자의 고용 안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지원 금액
분기별 고령자 수 증가 1인당 30만 원씩 최대 2년 간 지원합니다.
따라서 1인당 연간 120만 원씩 2년간 총 240만 원을 혜택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한도
분기별 월평균 피보험자 수의 30% 이내 최대 30명 한도까지 지원
※ 10인 미만 사업장의 경우에는 3명까지 지원
지원 대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 (100인 이하 사업장) 및 중견 기업
※ 공공기관, 공기업, 대기업은 제외
신청 방법
1. 오프라인 신청 방법
: 사업장 주소 관할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
2. 온라인 신청 방법
-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작성 후,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고용지원금 신청 시 구비 서류
1. 지원금 신청 분기에 대한 만 60세 이상 근로자 명부 및 월별 임금대장
2. 지원금 신청 분기 중 신규 채용한 만 60세 이상 근로자에 대한 근로계약서 사본
고령자 고용지원금 고객센터 전화번호
고령자 고용지원금에 대해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전화번호로 연락 주세요.
☎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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