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정보

카카오톡 생일 설정, 삭제 하고 공개, 비공개 하는 방법이 있다?

by ┻ⓢⅢⓢⅢⓢⅢ┯┎╀ 2021. 2. 13.

카카오톡 생일 설정, 삭제 하고  공개, 비공개 하는 방법이 있다?


전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생일 알림' 기능으로, 내 생일을 상대방에게 표시해주거나,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을 나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서로의 생일을 챙기기 어려울 때, '생일 알림' 기능은 아주 유용한 기능이지만, 이런 알림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겁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1.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
  2. 내 생일을 공개 / 비공개 하는 방법
  3. 내 생일을 삭제하는 방법
  4.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을 표시하는 방법

이렇게 4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킨 뒤, 내 프로필을 선택하세요. (아래 그림 참조)

2. 내 프로필 화면의, 오른쪽 위에 부분에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서, 프로필 관리로 들어가세요.

3. 아래의 '프로필 관리'에서 '계정 관리' 부분을 터치하세요.

4. '카카오 계정'의 '내 정보 관리'가 나올 거예요. 그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5. 비밀번호 확인을 위해, 비밀번호 입력하시고요.~

6. 내 정보 관리에서 '생일'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나올 거예요. 또다시 그 부분을 터치~

7. 아래와 같이 생일 입력하는 화면이 나와요. 그러면 생일을 입력하고,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에 체크표시 후에 '확인'을 눌러주시면 돼요.

8. '생일' 부분에 내 생일 표시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2 내 생일을 공개 / 비공개 하는 방법 

앞에서 설명하였던 [#1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의 2번까지 실행하여, '프로필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화면을 스크롤해서 내리면 '생일 알림' 항목이 있는데, 그 부분을 터치하면 내 생일을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공개할 수 있게 설정이 바뀝니다.

 


 

 

 

 #3 내 생일을 삭제하는 방법 

1. 앞에서 설명하였던 [#1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의 3번까지 실행하여, '계정 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스크롤해서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세요. '서비스 이용 동의'가 보이실 겁니다. 그 부분을 터치합니다.

2. '프로필 정보 추가 수집 동의' 부분을 눌러주세요.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거예요. '동의를 철회합니다.' 체크 표시하시고, 바로 아래 '확인'을 눌러 주시면, 내 생일이 삭제가 됩니다.

4. 내 생일이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1 내 생일을 설정하는 방법]의 4번까지 다시 실행하시면,
   내 생일이 표시가 안되고, 다시 생일 설정하는 항목으로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톡 친구들의 생일을 표시하는 방법 
1. 카카오톡 홈 화면의 오른쪽 윗부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면, '친구 관리' 항목이 떠요. '친구 관리'를 터치해 주세요.

2. 아래 화면으로 전환되고, 맨 아래에 '생일인 친구 보기' 항목이 있을 거예요. 그 부분을 터치해서 설정하세요. 
   이제부터 친구들의 생일 정보가 친구 목록에서 표시될 거예요.

 


 

위와 같이 '생일 알림' 기능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이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